DirectX7 Blt함수
HRESULT Blt(
1. LPRECT DestRect,
2. LPDIRECTDRAWSURFACE7 Srcsurface,
3. LPRECT SrcRect,
4. DWORD dwFlags,
5. LPDDBLTFX lpDDBltFx );
함수 설명 :
- 이 함수를 호출하는 서피스에 인자값2 SrcSurface(서피스)에서 인자값3 SrcRect범위만큼 복사해서 DestRect범위 비율대로 복사시키는 함수이다.
복사당할 서피스의 범위가 작으면 축소되고 크면 확대된다.
LPDIRECTDRAWSURFACE7 DestSur; // 복사당할 서피스 LPDIRECTDRAWSURFACE7 SrcSur; // 복사할 서피스 1. DestSur와 SrcSur 서피스를 각각 생성한다. DestSur -> Width : 100, Height : 50 SrcSur -> Width : 400, Height : 200 2. 생성한 서피스에 lock과 unlock을 걸어 이미지를 서피스에 그려낸다. - DestSur(복사 당할 서피스) - SrcSur(복사할 서피스) 3. SrcRect에 복사시킬 범위를 정해준다. 한 이 정도... RECT DestRect = {0, 0, 100, 50}; // DestSur의 복사당할 범위 RECT SrcRect = {100, 50, 300, 150}; // SrcSur의 복사시킬 범위 SrcRect의 범위 ( 네모선, 맨 왼쪽 위 좌표 100, 50 오른쪽 아래 좌표 : 300, 150 ) 4, Blt함수를 써서 SrcSur의 SrcRect(빨간네모)의 범위를 복사시켜 DestSur의 DestRect만큼 붙여넣기한다. --------------------------------------------------------------------------------------------------------------------------------------- 소스예제) DestSur->Blt( &DestRect, SrcSur, &SrcRect, DDBLT_WAIT, NULL ); --------------------------------------------------------------------------------------------------------------------------------------- 여기까지가 다이렉트 7에서의 Blt함수를 쓰는 방법이다. |
'Programming > DirectX'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directX 연동 및 툴 만들기 - 2 (1) | 2017.12.26 |
---|---|
[c#] directX 연동 및 툴 만들기 - 1 (3) | 2017.12.15 |
게임 벡터, 벡터 덧셈, 뺄셈, 크기, 단위 벡터 (0) | 2016.11.02 |
랜더링파이프라인의 정의 (0) | 2016.10.31 |
DirectX9 SDK 설치법 및 코드적용 (0) | 2016.10.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