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 워드 파일 암호 설정/해제 하는 방법

IT/Word|2021. 4. 13. 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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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playground입니다.

오늘은 워드 파일을 암호화 설정하고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암호화 설정

 

1. 먼저 파일을 눌러줍니다.

 

 

2. 다른 이름으로 저장 클릭

 

3.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누르면 오른쪽에 추가 옵션을 클릭합니다.

 

4. 클릭하면 창이 뜨는데 아래 도구를 누르고 일반 옵션을 클릭합니다.

 

5. 열기 암호(열 때 쓰는 암호)와 쓰기 암호(문서를 작성할 수 있는 권한을 주는 암호)를 설정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6. 다시 한 번 열기와 쓰기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합니다.

 

7. 저장을 눌러줍니다.

 

파일 암호화 및 저장 끝!!!!! 입니다.

그럼 파일이 암호화가 잘 됐는지 열어보겠습니다.

 

 

파일을 열어본 모습입니다.

위와 같이 암호를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이 때는 읽기 암호에 설정했던 비번을 써줍니다.

 

 

다시 한 번 창이 나오는데 이건 문서를 수정할 수 있게 하는

쓰기 암호를 적으시면 됩니다.

이 부분을 읽기 전용으로 누르면 문서는 수정할 수 없고 읽을 수만 있습니다.

 

 

 

 

 


  • 암호화 해제

 

1. 암호화 설정과 마찬가지로 파일 - 다른이름으로 저장 - 추가옵션 - 도구 - 일반옵션을 들어갑니다.

   열기와 쓰기 암호에 있는 암호를 지우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2. 저장을 누르면 끝!!!!!

 

워드에서 파일 암호화하고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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