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 캠퍼스 온라인 언리얼 강의 후기(RPG 전투 플레이 프로젝트로 배우는 언리얼 5 게임 개발)

Programming/기타|2023. 12. 4. 09: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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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복되는 업무 속에서 편안함과 동시에 불안감이 깔려 있다.

 

매일 쏟아져나오는 신기술 속에 정체돼 있는 게 아닐까?

 

그런 불안감을 떨쳐내기 위해서 매년 자격증을 딴다던가, 강의를 듣거나 해서 나름 위안을 얻기도 한다.

 

 

게임 엔진 툴에는 대표적으로 언리얼, 유니티가 있는데

유니티는 나름 익숙한 툴인데 언리얼은 어렵다는 이유로 한 번도 공부하지 않았었다.

이번 년에는 언리얼을 공부하고자 [패스트 캠퍼스]에서

언리얼 완전 정복 을 구매해 강의를 듣고 게임을 따라 만들어보고 있다.

<패스트 캠퍼스 강의>

 

기대평

 

패스트 캠퍼스는 온라인 강의 사이트 중 유명한 사이트로 알고 있었는데

그 중 언리얼 강의가 나왔다고 해서 기대가 많이 됐다.

특히 RPG 게임을 언리얼로 만들 수 있는 강의라고 해서 꼭 구매해야지 라고 생각했다.

 

 

 

수강 후기

 

중요한 건 나의 "의지"겠지만 강의를 살 때 먼저 보는 것이

커리큘럼과 강사의 전달과정 능력이다.

이번에 구입한 [RPG 전투 플레이 프로젝트로 배우는 언리얼 5 게임 개발] 강의 커리큘럼은 꼼꼼해 보여서 마음에 들었다.

언리얼5 툴 기능부터 시작해 애니메이션, 충돌, c++, UI, 스테이터스, 스킬, 등 자세한 강의로 구성되어있다.

또 강의가 길다보면 중간에 멈춰두고 집중을 못하는 경우도 있는데,
1개 강의가 짧다 보니까 금방금방 다음 진도로 나갈 수 있는 것이 좋았다.

아직 1차까지 오픈되었지만 툴 소개부터 자세하게 설명해준다.
물론 오류가 나는 부분은 구글링하거나 챗 gpt에 물어봐서 찾아야된다.

<3인칭/c++ 모드로 생성한 언리얼 프로젝트>

 

 

앞으로의 목표

 

완전 정복까지는 아니여도 어느 정도 언리얼이라는 툴에 익숙해지고 싶은게 눈 앞에 놓인 작은 목표이고,

가장 큰 목표는 이번 강의를 들으면서 언리얼로 간단한 3D 모바일 게임을 출시하는 게 목표이다.

<언리얼에서 c++ 코드로 UMG 설정한 코드 구현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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